기사최종편집일:2024-04-19 11:49:56
2024년04월22일mon
 
뉴스홈 > 자전거 테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4년01월21일 08시48분 ]
 

요즘 자전거 여행하는 방법이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자전거 캐리어를 이용 자전거 여행하는 방법도 있는데 자전거로 멀리 이용한 것은 좋은데 결국 다시 차를 주차한 곳으로 돌아가야 하기에 제약이 있습니다.

 

차라리 열차나 차에 적재하고 가면 편한데 타는 과정에서 제약이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평일은 거의 모든 열차에서 자전거 적재를 금지하고 공휴일은 자전거를 제재를 허락하나 인터넷에 등록을 하라는 둥 좀 귀찮기 짝이 없는 자전거에 적대적 사례가 많아 자전거에 친화적 이었던 이명박 정권 때가 그립습니다.

 

다행인 것은 접이식 자전거는 평일도 휴대를 허락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접이식 자전거 종류가 대부분 바퀴가 작은 자전거들이어서 좀 시원하게 달리고 싶어 하는 꾼들에게는 뭔가 아쉽습니다. 그런데  꾼들에게 고무적인 좀 더 좋은 소식은 2026년 말까지 전국의 열차길이 자 형태로 모두 연결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꾼들은 열차 요금이 싼 무궁화 열차로 타고 내리면서 전국을 순행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소식은 오디바이크에서 판매하는 턴 자전거는 약 30여 모델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성능 접이식 자전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자전거만을 제작하고 라이더들에게 자전거에 몸을 맞출 것을 요구할수도 있지만 턴은 모든 라이더들이 지출 가능한 예산으로 원하는 라이딩을 최대한 즐길 수 있게끔 다양한 니즈를 수용한 개성있는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턴 자전거는 대부분 20인치 휠의 미니벨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만 꾼들에 맞는 24인치 휠을 가진 노드 모델도 있고, 지금 소개드리는 26인치 휠의 이클립스 모델도 있습니다. 이클립스는 고속주행+폴딩의 장점을 담았습니다.

 

이클립스 P20모델은 접이식 구조를 가진 프레임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의 튼튼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이는 안전기준을 몇 배나 상회하는 OCL+조인트의 뛰어난 설계와 내구성 덕분입니다. 라이딩 포지션은 안장 높낮이 조절, 그리고 공구로 간단히 풀어 핸들바 위치를 고정할 수 있는 신테이스 VRO스템 덕분에 신장 148~195cm 사이의 라이더라면 누구나 편하게 이클립스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단일 사이즈로 나오는 미니벨로의 특성상 스템의 포지션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간혹 핸들 조향이 불안정한 자전거를 타보신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이는 앞바퀴를 잡아주는 포크와 스티어러튜브의 조악한 품질과 유격 그리고 최적화되지 않은 지오메트리에서 비롯됩니다. 턴 이클립스는 하이드로포밍 공법으로 성형된 튼튼한 타르서스 포크가 바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스티어러 튜브와 연결된 파이시스 3D 핸들포스트 덕분에 불안함 없고 원하는대로 자전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자신감을 라이더에게 선사합니다. 특히 핸들포스트는 파손시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턴은 가지고 있는 다섯 가지 특허기술을 투입하여 용접 작업 없이 하나의 알루미늄 블럭을 깎아 핸들포스트를 만듦으로써 라이더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자전거의 핵심을 이루는 구동계 역시 턴이 신경쓴 부분입니다. 텍트로 유압식 브레이크는 케이블을 힘으로 당겨야 하는 기계식 브레이크와 달리 적은힘으로도 강력한 브레이킹을 가능케 하여 위급상황에서도 밀리지 않고 마음먹은대로 자전거를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시마노 티아그라 등급의 2X10단 변속기는 트러블 없는 깔끔한 변속을 실행해줌은 물론, 오르막과 평지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기어비를 제공해주어 라이더가 오롯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클립스 P20모델에 슈발베 코작 타이어는 95psi까지 공기압을 주입할 수 있는 순수한 온로드용 타이어로써, 매끈하게 포장되어 있는 자전거도로를 힘들이지 않고 고속으로 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투어링이나 다양한 용도로의 확장을 위해 뒤에 짐을 실을 수 있는 카고랙을 설치한다거나, 앞에 클릭픽스 호환의 바구니,가방을 장착할 수 있는 러기지 트러스를 활용할 수도 있고, 우중라이딩을 계획하고 있다면 빗물 튐을 방지해주는 머드가드를 장착할 수도 있는 별도 옵션도 마련되어 있는 점도 이클립스의 활용도를 높이는 특장점들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턴의 26인치 접이식 자전거 이클립스 P20을 살펴보았습니다. 개체 수가 적은 큰 바퀴의 접이식 자전거 중에서도 수납성과 주행성, 활용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있는 프리미엄 자전거 이클립스와 함께 특별한 2024 시즌을 계획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문의 전화 02-2045-7100

오디바이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9299228
자전거길이 태양전지판 (2024-01-07 21:28:51)
송도워터프런트~승기천 자전거도...
인천 연수구가 원도심인 승기천과 송도국...
무심천 자전거도로 사업완료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무심천 자전거도로...
턴 봄맞이 세일페스타
오디바이크에서는 3월 말 까지 진행되는 ...

 
최대 30% 할인 ‘TERN 스프링 ...
보쉬 전기 자전거 빅 이벤트
송도워터프런트~승기천 자전거...
무심천 자전거도로 사업완료
턴 봄맞이 세일페스타
대전시, 자전거로 3.1 절 기념...
춘천시 전기자전거구입비 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