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11 16:27:37
2024년06월18일tue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9월16일 21시22분 ]
 

고양시가 한강까지 연결되는 자전거길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자전거로 막힘없이 달릴 수 있도록 대화천, 한류천, 도촌천에서 한강으로 이어지는 하천길을 조성하고, 하천과 도로변에도 자전거길을 개설하고 있다.

 

시는 일단 지금 연결 안된 한강변 자전거길 미개통구간인 신평군막사에서 대화배수펌프장까지 5.73km 연결에 힘을 쏟고 있다. 내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대화, 식사, 일산호수공원에서 한강자전거길까지 이어지는 하천길을 조성 중이다.

 

행주대교 북단에서 한강변을 따라 한류천으로 이어지는 이 자전거길은 철책 사이로 한강을 조망하며 달릴 수 있는 색다른 자전거길이다. 2019년 철책 제거 후 정비를 통해 신평초소까지 개방했지만 그 이후부터는 자전거길이 여전히 끊겨 있어 시민들은 굴다리를 통해 반대편 길로 돌아가야 했다.

 

이에 시는 신평군막사에서 대화배수펌프장까지 5.67km 구간을 추가로 정비해 단절된 한강변 자전거길을 이을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자전거길을 조성하고 안전시설물을 설치하는 환경정비사업을 진행 중이다. 시는 방범 CCTV를 설치한 후 겨울철 한강하구 철새 도래시기를 고려해 개통시기를 확정할 계획이다.

 

나아가 대화천과 한류천에 하천길을 조성해 한강변 자전거길과 연결성을 높일 방침이다. 대화천 하류에는 법곳 지하차도부터 한강과 만나는 자유로 하단까지 0.8km의 하천 산책길을 조성했다. 일산호수공원부터 킨텍스 수변공원을 지나는 한류천 하류부에는 통행이 제한돼있던 제방도로 0.5km에 하천길을 포장하고 보도데크를 설치했다.

 

현재 시는 철책으로 단절된 대화천과 한류천 한강방향 종점이 한강변 자전거길로 이어지도록 한강유역환경청과 지속적 협의에 나서고 있다. 협의가 완료되면 서울~고양~파주를 연결하는 새로운 자전거길이 열릴 것으로 고양시는 기대하고 있다.

고양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1155583
'두바퀴로 타 봄내' 인증 투어 시작 (2023-09-24 08:00:26)
춘천길, 춘성대교로 자전거 달린다. (2023-08-31 12:38:03)
케이워터운영관리-한국관광공사,...
케이워터운영관리(사장 우달식)와 한국관...
까미노 라이드 포켓 출시
우리 모두 자전거를 탈 때 아무리 짐없이 ...
바이크패킹 엑스포&세미나
바이크 패킹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바이...

 
고양시,야간 자전거도로·보행...
인천 300리 자전거 길
케이워터운영관리-한국관광공사...
까미노 라이드 포켓 출시
바이크패킹 엑스포&세미나
미쉐린 한국시장 본격진출
최대 30% 할인 ‘TERN 스프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