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3-05-31 17:02:59
2023년06월11일sun
 
뉴스홈 > 자전거 테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6월22일 02시17분 ]
 

라이딩을 오래 하다보면 점점 특별한 길을 찾게 되고 결국 호젓한 길을 찾아가게 된다. 우연히 소식을 전해 듣고 찾아 간 길이 너무 좋아서 소개하여 본다. 사실 이곳은 여러 블로그에도 올라 있지만 지금이 이 길을 라이딩하기에 딱 좋은 때이다.

 

보통 4대강을 돌며 전국 투어하는 라이더들은 충주를 지날 때 충주댐 인증센타에 들려 스템프만 찍고 새재길로 빠지게 되는데 충주댐 인증센타 건너편 길에는 정작 라이더들의 왕래가 거의 없다.

 

그런데 이 길은 계속 달리다 보면 포장도로는 끝나고 임도로 접어들게 되는데 사실 이 길이 한 번 달리고 나면 평생 잊어지지 않을 정도로 인상적인 길이었다.

 

4시간동안 달릴 때 단 한명의 라이더도 못보았고 아니 산길을 걷는 사람 조차 단 한명 못 만났으니 정말 호젓한 길이었다. 나중 물어보니 충주 부근에 사는 라이더들만 휴일에 좀 찾아오고 평일은 찾는 사람이 거의 없다 한다.

 

길은 아래 윗길 두 길인데 아래 길은 자갈 길로 잘 정비된 임도이고 윗길은 시멘트로 포장되어 있었다.

 

충주호를 위에서 내려다보며 관찰하니 소양강 보다 훨씬 아기자기 하면서도 옆으로 잘 늘어져 있는데 경치는 밋밋한 소양호 보다 훨씬 나은 것 같았다.

 

특히 윗길에서 라이딩하다 바라보는 경치는 웅장하기 까지 해서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특히 가을에는 더 아름다울 것 같은 느낌이 온다.

 

거리는 아래 길이 16Km 정도 되어 짧은 편이나 좀더 달리고 싶다면 윗길를 한번 달리면 충뷴히 채워질 것이고 경치도 더 볼만하였다.

 

좀더 인상적이고 새로온 경험을 원하는 길을 찾는 자덕들에게 강추 하여 본다.

 

참고 할 것은 여기에는 물이나 먹을 것을 살 가게가 전혀 없어서 들어 갈 때 잘 챙겨서 들어가야 한다. 가게는 충주 댐 맞는 쪽에는 전혀 없으므로 정말 호젓한 동네 임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케리어를 가지고 차를 주차 후 라이딩을 시작하려는 분은 종점 낚시터 부근에 놓으면 좋다.

 

지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최영규 [ 2021-07-12 11:06:40 ]
67 69
저도 우연히 이 길을 달려 보았는데 전망은 윗길이 아주 좋고 계속 가면 미라실로 연결 되어 집니다.
미라실을 둘러 보고 다시 윗길로 돌아 나왔습니다.
다음번에는 아래길로 미라실을 가서 윗길로 돌아 와 보려 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7553956
무릎에 관하여 (2021-06-29 22:28:19)
콜라고 이야기 (2021-05-28 08:59:01)
덕유산 전기자전거 행사
4월 29일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Bosch e...
김천시, 시민 자전거타기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4월 24일 김...
산타 쿠루즈 세일
출발 때부터 산악자전거의 대명사 산타 크...

 
현대차에서 전기자전거나온다.
메리다 세일
덕유산 전기자전거 행사
김천시, 시민 자전거타기
산타 쿠루즈 세일
용인 정전 70주년 자전거 동맹...
한강자전거길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