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1-05-06 00:40:48
2021년05월08일sat
 
뉴스홈 > 뉴스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2월01일 02시53분 ]
 

순천시(시장 허석)는 공영 온누리자전거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QR코드 스캔으로 대여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다.

 

순천시는 기존 온누리터미널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온누리자전거를 대여하는 시스템에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간단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였다.

 

스마트폰에 순천 온누리 공영자전거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이용권을 구매하고, 거치대 QR코드 스티커를 스캔하면 자전거가 대여되는 방식이다.

 

QR코드 대여방식은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하여 코로나 시대에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대여를 할 수 있는 장점과 더불어 대여절차도 간단하여 이용해본 시민들의 호응도 좋은 편이다.

 

회원가입 및 이용권 결제는 현장(온누리터미널)과 앱(순천온누리공영자전거)에서 가능하며, 연회원은 2만원, 월회원은 3천원, 주회원은 2천원, 일일이용권은 1천원이다.

 

또한 시민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타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순천시민 자전거보험을 가입하였고, 순천시민이 아니어도 온누리자전거를 대여한 사람은 온누리공영자전거 보험에 가입되어 사망·후유장애·사고진단위로금과 사고 벌금·변호사선임 일부비용 등도 보장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자전거 타는 문화는 건강은 물론이고 환경개선에도 직·간접적 효과가 있어 생태환경 도시, 에너지 자립도시를 지향하는 우리의 작은 실천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순천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0265015
더 편리해진 오디바이크 고객 시스템개편 (2020-01-30 08:46:37)
광양시 자전거길 추천
광양시가 봄빛 가득한 주말 여행코스로 &l...
전기 자전거 질문
전기자전거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을 모았...
안산 4·16 자전거 대장정
안산시는 15일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

 
행운유수의 6차 백두대간 종주
고양시 ‘타조(TAZO)’ 본격운...
광양시 자전거길 추천
전기 자전거 질문
안산 4·16 자전거 대장정
인천시 친수 여가 공간 마련
자전거 타기 좋은 경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