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0-17 09:54:26
2018년10월17일wed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12시08분 ]
- 전주시·LX한국국토정보공사, 오는 20일 전주시민 자전거 축제 공동 개최
- 자전거로 기린대로 왕복 10함께 달리고, 전주시청·LX 사이클선수단 팬사인회도 마련
-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인구 확산 및 범 시민자전거 타기 문화 조성 앞장

각종 환경오염과 교통문제의 해결을 위한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전거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전주에서 자전거 행사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20일 기린대로에서 전북혁신도시 이전기관인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공동주관으로 자전거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2018 전주 자전거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학생과 직장인, 동호회원, 기관·단체 등 각계각층의 시민과 전주시 혁신동에 둥지를 튼 LX한국국토정보공사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자전거 한마당 행사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생태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이용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 팔복동 추천대교까지 기린대로 왕복 10km구간을 함께 달리는 자전거 대행진을 펼치게 된다.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지난달 28일부터는 자전거 이용시 안전모 착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행진참가자들은 안전모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또한, 이날 한국전통문화전당 야외마당에는 행사장이 설치돼 축하공연과 전기자전거, 외발자전거, 각종 이색자전거 타보기 체험, 자전거발전기를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자전거 모형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포토존 및 즉석사진 인화서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LX와 전주시청의 사이클 선수단이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자전거 행진을 하고, 팬사인회도 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 시민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자전거 정비·점검 부스가 운영되고, 평소 자전거를 타다 흔히 발생하는 자전거 고장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조치로 자전거 체인을 연결해보고 펑크도 수리해보는 기초정비 실습을 해볼 수 있는 자가정비 체험 코너도 마련된다. 또 행사장 내 자전거 중고장터를 열고, 20팀을 사전 모집해 사용하지 않는 중고 자전거와 자전거 용품을 판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는 시민 자율 직거래 공간도 제공된다.

시는 이번 행사가 혁신도시 이전기관인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공동개최함으로써 지역상생협력에 부응하고, 시민들이 평소 마음 놓고 달려보지 못한 도로 위를 안전하게 달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그간 정기적으로 자전거 행진을 펼치며 시민들의 생활자전거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자전거 안전교육 확대 지속적인 캠페인 전개 자전거 이용시설 확충 등을 통해 안전한 자전거 이용환경을 조성해 자전거 이용문화가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스미도록 하는 정책을 꾸준히 펼쳐왔다.

전주시 시민교통본부 관계자는 전주는 자동차 중심의 생활에서 벗어나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자동차를 대신한 생태교통수단으로 자전거가 제 역할을 해야 할 시기이며,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를 지향하는 많은 세계의 도시들도 자전거 도시를 지향해 나아가고 있다라며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과 문화를 조성해 나가는 일이 중요하며, 그 밑바탕에는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그 무엇보다 필요한 만큼 ”2018 전주 자전거 한마당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자전거를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자전거대행진 참가신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전주시민자전거행진’,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전화(063-281-2562)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전거 중고장터 참여는 행사 전날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전주시민자전거행진또는 전화(063-281-2562)로 신청하면 된다.



전주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1254828
콜나고 V2R 발매기념 이벤트 (2018-10-12 14:18:07)
고양대덕생태공원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새단장 (2018-09-21 12:24:59)
2018 투르 드 코리아 스페셜, 메...
올 한 해 마스터즈 리그를 총 결산하고 아...
청초한 가을, 오디투어와 함께한...
푸른 가을하늘 아래 에메랄드빛 물결이 출...
[e바이크 트레일링]서울의 재미...
가을은 자전거를 타는 라이더라면 모두가 ...

 
메리다 eMTB 전기 산악자전거 ...
콜나고 V2R 발매기념 이벤트
2018 투르 드 코리아 스페셜, ...
생활 속 자전거 타는 문화 시민...
청초한 가을, 오디투어와 함께...
고양대덕생태공원 자전거도로 ...
[e바이크 트레일링]서울의 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