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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날짜 [ 2018년04월09일 08시05분 ]
- 4.9.()부터 시민, 법인 등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보급(민간 450, 공공 50)

- ’17년까지 759대 보급, 매년 500대씩 보급하여 ’25년까지 4,700대 목표

- 배출가스가 없어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 효과가 높고, 연료비도 저렴해 12

- 이륜차, 삼륜차 등 차종별 유형규모에 따라 230~350만원 보조금 차등 지원

󰏚 서울시는 친환경적이며,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이용 가능한 전기이륜차를 금년부터 매년 500대씩 보급하여 2025년까지 4,700대의 전기이륜차를 보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2010년부터 보급을 추진, 작년까지 총 759대를 보급한 바 있다.

󰏚 서울시는 내연기관이 없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전기이륜차 보급이 대기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국내 이륜차는 220만대(17년 기준)로 전체 도로이동오염원의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중 CO18.6%(연간 5.2만톤), VOC8.6%(연간 0.4만톤) 차지한다.

전기이륜차는 가정용 전기콘센트에서 4시간 정도면 완전히 충전되므로,기차와 달리 충전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완전충전 시 약 40주행이 가능하고, 연간 사용되는 연료비는 엔진 이륜차의 약 1/10 수준으로 매우 경제적이다.

환경부는 미세먼지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지난 32일부터 이륜차 정기검사 대상을 대형 이륜차에서 201811일 이후 제작신고된 소형이륜차(50cc~260cc)까지 확대하기로 하였는데, 전기 이륜차는 배출가스와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2018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4.9()부터 공모접수>
󰏚 서울시는 49()부터 개인, 법인,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공모 신청(450) 접수 받는다.
신청대상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만16세 이상 개인,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배달업소,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다.
신청자가 전기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면, 제조판매사에서 3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구매 지원신청서를 서울시로 제출하고, 서울시는 접수 선착순으로 보조금 지급대상자를 선정한다.
신청대상 및 자격,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 : 대당 230만원 ~ 350만원>
보급대상 전기이륜차는 환경부 보급평가 인증을 완료한 6종의 차량으로 대당 230~350만원의 예산을 차등 지원한다.
구매보조금은 금년부터 환경부의 차량 유형규모별 차등지원계획에 따라, 경형 이륜차는 230만원, 소형 이륜차는 250만원, 대형 이륜차와 삼륜차는 350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경형소형 이륜차는 기존 이륜차 폐차 후 구매 시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18년도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대상 차종 및 지원금액>

황보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전기이륜차는 배출가스가 없어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 효과가 높을 뿐 아니라 소음도 작아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친환경적이며 연료비도 저렴한 전기이륜차 보급에 많은 시민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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