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2-11 11:41:55
2018년12월11일tue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맛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05일 17시25분 ]


우이천은 도봉산 우이동 기슭에서 발원하여 총 8.3km를 흘러 중랑천과 합쳐지는 중랑천의 지류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천으로 우이천이라는 명칭은 도봉산 자락에 있는 소의 귀처럼 생긴 봉우리인 우이봉 아래로 흐르는 하천이라는 데서 비롯되었다.



도봉구와 강북구의 경계를 이루는 우이천은 2010년 실시된 생태환경조성사업을 통해서 물고기들이 이동하기 쉬운 어도와 여울 등을 설치하고 콘크리트를 걷어내 자연형 하천으로 탈바꿈 하였다. 그로인해 우이천에는 풍부한 수생자원으로 피라미, 오리, 백로 등의 다양한 수생식물들이 생태계를 형성하였다. 또한 우이천 주변으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외에도 다양한 운동기구를 설치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도심속의 자연생태를 즐기며 운동할 수 있게 되었다.


자전거를 타고 우이천을 가려면 중랑천을 따라 북상하면 월릉
IC 앞으로 우이천이 나타난다. 중랑천 건너편으로는 묵동수림공원이 있고 묵동천과 이어지는 곳이다.
길을 따라 우이천으로 진입하면 바로 석계역이 나타나며 자전거도로는 석계역 아래를 통과하여 우이천을 따라 덕성여자대학교까지 이어져있다.


우이천을 따라 북상하다 허기를 채우기 위해 식당을 찾았다. “불타는 낙지라고 간판을 부착한 매운낙지볶음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보인다. 아담한 건물 1층에 자리잡고 있는 식당에 들어서니 지역 경찰들과 직장인들이 자리를 채우고 있다.


메뉴는 낙지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식사류와 안주류, 그리고 탕류로 모두 낙지가 빠지지 않는 메뉴로 되어있고 가격도 부담을 주지 않는 선으로 되어있다. 주 재료인 낙지는 냉동이 아닌 생물낙지를 직접 잡아서 요리를 하고 있다
주 메뉴인 매운낙지볶음을 시키니 매운 정도를 중간과 강한 맛 중 선택을 하라고 한다.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맛으로 해달라고 하니 중간맛으로 주문이 들어갔다.


가게 앞에 있는 어항에서 산낙지를 강한불로 직접 요리를 해준다. 반찬으로는 순두부와 샐러드가 나오고 따뜻한 된장국과 비벼먹을 수 있게 밥위에 콩나물이 얹혀 나오고 곧이어 낙지볶음도 테이블에 자리한다.


식사는 가격대비 뛰어났고, 위치도 자전거 도로가 바로 앞이어서 접근성도 좋았다. 하지만 따로 자전거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자전거를 주차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우이천 주변으로 많은 볼거리 존재한다. 상류는 북한산과 도봉산을 갈 수 있고 중류지점으론 북서울꿈의숲과 영축산근린공원 등 다양한 장소가 자리하고 있다.

* 불타는낙지(신창 직영점)
주소 서울시 도봉구 우이천로 136-1
전화 : 02-904-2233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1656636
천(川)따라 맛따라(묵동천, 박가네낙지한마리) (2017-11-30 17:26:56)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비바로드비바로드는 로드바이크만을 전문적...
겨울철 자전거 관리 및 보관은 ...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라이더와 자전...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바이크박스(BIKE BOX)성남 시청 앞에 위치...

 
자전거 타기 가장 좋은 도시는...
양평군, 2018년 자전거이용 활...
[MERIDA] 미션 CX 개발자 인터...
콜나고,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
자동차는 안전벨트, 자전거는 ...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겨울철 자전거 관리 및 보관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