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0-17 09:54:26
2018년10월17일wed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맛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1월02일 16시24분 ]

하루하루 쌀쌀해지는 날씨로 울긋불긋 가을단풍이 서울을 수놓듯 물들인다
. 당현천은 오색단풍으로 물든 수락산에서 발원하여 중계동을 지나 중랑천으로 유입되는 하천으로 80년대 인공하천으로 정비되었으나 2010년 생태하천으로 복원 공사를 하여 우천시에만 물이 흐르던 건천에서 현재는 지하철역에서 유출되는 지하수를 흘려보내면서 마르지 않는 하천이 되었다.


당현천의 이름은 당고개를 한자로 표기한 것으로 미륵당이 있는 고개 밑에 있는 마을이라는 의미로 붙여졌다
. 천에는 총 10개의 다리와 곳곳에 설치된 징검다리로 연결이 되어있으며, 각종 조형물과 생태환경이 함께 어우러져 하이킹 및 인라인, 자전거 주행에 안전하고 불편이 없도록 조성하였다.



자전거로 당현천을 가기 위해선 중랑천을 따라 북향으로 주행을 하다보면 월계
1교와 녹천교 사이에 당현4교가 나타나며 중랑천과 합쳐지는 당현천을 만나게 된다.


당현천으로 진입하면 오리, 왜가리, 잉어, 등등 다양한 식·생물들을 만나게 된다.



천의 곳곳에는 물살을 가르는 징검다리가 놓여있고 물살을 가르는 피라미들을 볼 수 있다.


당현천의 자전거 도로는 관리가 잘 되어있고 보행자 도로와 구분이 되어 있어 주행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자연학습장과 당현루, 그리고 각종 조형물들은 당현천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상계역을 지나며 당현천 자전거길이 끝나는 곳에 강원도 원조 40년 봉평 메밀막국수 상계본점이 자리잡고 있다.


주 메뉴인 메밀막국수를 시키면 반찬으로 열무김치와 무절임이 나오고 큼지막한 그릇에 메밀막국수가 푸짐하게 담겨져 나온다. 시원한 육수는 따로나온다.


막국수 외에도 김치메밀전과 속이 꽉 찬 메밀왕만두는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듯하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지만 꽤 많은 손님들이 자리하였고 불암산이나 수락산을 다녀온 등산객들과 절에서 오신 분들도 보인다.


막국수의 가격은 7,000원으로 가격대비 부족함 없는 맛과 양이었으며, 전과 만두 등 자전거 라이딩 후 먹기 좋은 다양한 메뉴들이 함께 있다.


따로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는 곳은 없으나 식당 바로 앞의 당현천과 작은 골목을 사이에 두고 있어 자전거를 세워 놓는데 크게 무리는 없어 보인다.


식당이 상계역이 바로 앞에 있어 주말이나 공휴일에 멀리서 자전거를 타고 방문하여도 식사 후 자전거를 동반해서 지하철로 돌아갈 수 있어 당현천 라이딩 후 식사하기에 좋은 곳이다.

* 강원도 원조40년 봉평 메밀막국수 상계본점
주소 :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2061 예담빌딩(1층)
전화 : 02-939-1136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3789294
천(川)따라 맛따라(묵동천, 박가네낙지한마리) (2017-11-30 17:26:56)
천(川)따라 맛따라 (고덕천, 용문칼국수) (2017-10-27 18:16:01)
2018 투르 드 코리아 스페셜, 메...
올 한 해 마스터즈 리그를 총 결산하고 아...
청초한 가을, 오디투어와 함께한...
푸른 가을하늘 아래 에메랄드빛 물결이 출...
[e바이크 트레일링]서울의 재미...
가을은 자전거를 타는 라이더라면 모두가 ...

 
메리다 eMTB 전기 산악자전거 ...
콜나고 V2R 발매기념 이벤트
2018 투르 드 코리아 스페셜, ...
생활 속 자전거 타는 문화 시민...
청초한 가을, 오디투어와 함께...
고양대덕생태공원 자전거도로 ...
[e바이크 트레일링]서울의 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