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6-22 17:48:38
2018년06월23일sat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맛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18일 18시44분 ]


성내천은 9.85km의 길이로 송파구의 마천동, 오금동, 풍남동을 관통하여 한강으로 흐르는 하천이다. 한때는 하천 제방과 콘크리트 조성으로 유량부족으로 메마른 건천이었으나 20056월 복원되어 한강물과 지하철 용출수를 유입시켜 수량을 늘리고 수생식물과 인공섬을 조성하여 다양한 어류, 조류, 곤충이 서식하는 생태하천으로 바뀌었다.
또한 천을 따라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되고 물놀이장, 분수대, 징검다리 및 수변데크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어 지역시민들의 생태 쉼터가 되었다.



잠실철교 아래로 성내천과 한강이 합류하는 지점이 나타난다
. 성내천을 기준으로 북쪽으로는 현대아산병원이 위치하고 남쪽으로는 롯데월드타워가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있다.


올림픽대로 고가를 지나면 성내천을 중심으로 성내천자전거길 나타나고 두 길 모두 올림픽 공원으로 이어진다
.


올림픽공원의 몽촌호와
88호수는 성내천과 이어지며 자전거를 타고 공원을 다닐 수 있어 일반 방문객뿐 아니라 라이더들도 쉬어가는 곳이다.



오륜교를 지나며 올림픽공원을 지나면 큰 버드나무가 보이고 성내천과 감이천이 만나게 된다. 감이천으로 진입하면 약 800m 지점의 서부교 이후 자전거 도로가 끊겨있고 이후로는 도로와 천이 제대로 정비되어 있지 않다.


성내천은 깨끗하게 자전거길과 천의 정비가 잘된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 단지를 지나며 오금동으로 이어진다
. 성내천에는 큼지막한 물고기들과 다양한 수상식물과 새들이 머물고 있어 도심속에서 다양한 생태환경을 경험 할 수 있게 하였다.



성내천수영장 건너편으로 오늘의 맛집인
내꾸미쭈꾸미를 확인하고 다시 성내천을 따라 상류로 이동하니 수량을 조절하는 장치가 보인다.




성내천은 수량을 확보하기 위해 한강에서 현재의 최상류인 인공폭포까지 송수관을 통해 하루 평균
2만여 톤의 한강 물을 끌어올려 수량을 확보하고 자연형 생태하천으로 변화되었다.


성내천을 전부 완주하고 굶주린 배를 채우기 위해 목표한 맛집에 도착했다
. 라이더들도 제법 눈에 보이고 자전거를 세우려하니 CCTV가 설치된 주차관리소 옆에 세우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신다.


어항에는 다양한 해물이 싱싱하게 체워져있다
. 쭈꾸미 외에도 해물탕과 찜이 특선메뉴로 있다.


식당에 들어서니 벽면에 큼지막하니 가게 이름이 이쁘게 적혀있다
.


취재를 위해 같이 온 일행을 포함해 총
4명이서 쭈꾸미세트를 4인분 시켜보았다. 세트 메뉴를 보니 쭈꾸미볶음, 도토리묵사발, 샐러드, 도토리전, 공기밥에 원두커피까지 푸짐하게 갖추어서 9,900원이다.


먼저 샐러드와 도토리전이 나와 상위에 올려졌다
. 도토리전은 야채와 쭈꾸미를 함께 넣어 붙여서인지 맛이 뛰어나고 샐러드 역시 전과 잘 어우러진다.


이어 메인 식단인 쭈꾸미볶음과 도토리묵사발 그리고 대접에 비벼 먹을 수 있도록 콩나물
, 무채, 상추가 올려진다. 시원한 도토리묵사발로 먼저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쭈꾸미에 밥을 비벼 먹으니 그 맛이 일품이다.
화끈하면서도 입맛을 계속 당기게 하는 쭈꾸미볶음이 함께한 모든 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만족감을 안겨주었다.


식사 후 직접 내린 원두커피를 마시고 있으니 또다른 라이더 그룹이 식당으로 들어서는 모습이 보인다
.


*
내꾸미쭈꾸미 본점

서울 송파구 성내천로 106
02-443-6969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8879637
천(川)따라 맛따라 (고덕천, 용문칼국수) (2017-10-27 18:16:01)
천(川)따라 맛따라 (반포천, 산쪼메라멘) (2017-09-22 11:20:39)
제주도의 이색 전시 공간 “젠느...
아름다운 섬 제주 형제섬 앞에 자리한 "젠...
2018 첫 엔듀로 페스티벌.. 다양...
2018년 첫 엔듀로 페스티벌이 천안 흑성산...
오디바이크 메리다, 턴 완성차 ...
메리다와 턴 미니벨로의 국내 수입 유통사...

 
청주시, 자전거 사고위험지역 ...
24(일) 종로~청계천 자전거 행...
17(일) 서울 자전거대행진, 5천...
양양군, 자전거 대회 잇따라… ...
오디바이크 공개 채용 공고!
무더운 여름 라이딩하기 좋은 ...
제주도의 이색 전시 공간 “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