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6-22 17:48:38
2018년06월23일sat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맛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22일 11시20분 ]
반포천은 한강의 제1지류로 우면산에서 발원하여 서초동과 논현동을 거쳐 지류인 사당천과 합류하여 한강으로 한강수계의 지방하천에 속하지만 도시 하수관거를 통하여 도심지를 통과하는 도시하천 이기도하다. 조선시대에는 국일천이라고도 불렸으며, 서리서리 굽이쳐 흐르는 개울이라고 서릿개 또는 반포천이라고 불렸다.
현재는 대부분이 복개되어 있으나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남쪽에서 이수교 부근까지 반복개되어 도로로 활용되고 있다.


동작대교 아래로 반포천과 한강이 합류하는 곳은 올림픽대로와 동작역 등 많은 대중교통 모이는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



현재 반포천은 서울고속버스터미널까지만 자전거도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반포천 재생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어 수질 상태 및 생태 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반포천을 중심으로 남으로는 서래마을과 북으로는 반포종합운동장이 자리하고 있어 시민공원의 역할과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반포천 길이는 약
5km정도로 라이딩을 하기에는 짧은 거리지만 서래마을을 지나 몽마르뜨공원까지 업힐을 한다면 그리 쉽게만 느껴지는 코스는 아닐 것이다. 아니면 자전거를 잠시 세워놓고 서리풀공원이나 반포근린공원에 위치한 '심산 김창숙 기념관'을 다녀오는 것도 좋다.

적당한 라이딩과 산책을 하고나면 출출해진 배를 체워 줄 시간이다
. 서래마을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많이 있지만 다시 움직여야하는 라이더들에게는 술이나 양이 많은 음식은 부담이 된다. 그렇다고 샌드위치나 햄버거 같은 빵을 먹기엔 만족이 안된다.
여기저기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어디가 좋을까 탐색을 하며 다니다보니 아담하게 자리잡은 일본식 라멘집이 보인다. ‘산쪼메라는 일본의 후쿠오카 하카타 지역에서 시작된 돈코츠 라멘 전문집이다. 일반 돈코츠 라멘보다 더 진한 국물과 돼지고기가 특징이다. SET를 시키면 같이 나오는 돈부리 역시 부족함 없는 맛이다.


점심 시간이 지난 오후
2시에 방문해서인지 식당 않은 한적하다. 주린 배를 체우고자 메뉴를 보고 있자니 오후 2시반까지 런치타임이라 세트메뉴 선택이 가능해서 라면+미니덮밥으로 산쪼메 라면과 매운부타동을 시켜봤다. 음료로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싶었지만 다시 라이딩을 해야 했기에 음주는 다음 기회로 미루었다.


부타동이 먼저 나오고 이어 산쪼메 라멘이 푸짐하게 나왔다
. 진한 돼지고기 육수가 향긋하게 코끗을 아른거린다. 주린 배를 달래기 위해 국물을 먼저 먹으니 속이 시원해지는 것이 산쪼메를 선택한 것에 만족스럽다.
라멘을 먹다보니 그릇 않에 골프공 크기의 돌덩이가 하나 들어있다. 국물의 따뜻함이 오래가도록 넣어둔 옥돌이라고 설명을 해준다. 같이 나온 부타동 역시 맛이 뛰어났다. 매콤한 부타동이 가득하고 은은한 느껴지는 불맛이 라면의 국물과 조화를 이루게하여 비비지 따로 비비지 않고 한 숟갈씩 떠먹으니 입속으로 부타동의 맛과 향이 퍼져나간다.


일본식 라멘 집이라 그런지 메인인 라멘의 국물과 면은 부족함 없이 뛰어났으며
, 같이 나온 부타동 역시 훌륭하였다. 다른 메뉴와 사이드 메뉴의 고로케와 만두는 먹어보지 못하였지만, 일단 중심이 되는 메뉴에서는 뛰어난 맛을 제공하는 곳이었다.
특히 라이더들에게 큰 부담 없이 맛있고 뱃속을 따뜻하게 하는 식사로 적극 추천한다.
넓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내부 인테리어와 메뉴 이벤트 등이 재미있게 꾸며져 있다.





* 산쪼메 서래본점

서울시 서초구 서래로715
02-6012-1259
http://sanchome.co.kr/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8872912
천(川)따라 맛따라 (성내천, 내꾸미 쭈꾸미) (2017-10-18 18:44:27)
천(川)따라 맛따라 (양재천, 딤섬) (2017-09-18 11:09:45)
제주도의 이색 전시 공간 “젠느...
아름다운 섬 제주 형제섬 앞에 자리한 "젠...
2018 첫 엔듀로 페스티벌.. 다양...
2018년 첫 엔듀로 페스티벌이 천안 흑성산...
오디바이크 메리다, 턴 완성차 ...
메리다와 턴 미니벨로의 국내 수입 유통사...

 
청주시, 자전거 사고위험지역 ...
24(일) 종로~청계천 자전거 행...
17(일) 서울 자전거대행진, 5천...
양양군, 자전거 대회 잇따라… ...
오디바이크 공개 채용 공고!
무더운 여름 라이딩하기 좋은 ...
제주도의 이색 전시 공간 “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