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8-13 15:05:08
2018년08월14일tue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맛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07일 18시36분 ]


화창한 가을날 한강변을 따라 라이딩을 중랑천을 지나 서울 숲이 나타난다. 서울 숲에 들어서면 한강에서 앞만 보고 달리던 분위기와는 다르게 마사토가 깔린 작은 소로부터 졸졸졸 흐르는 시냇가까지 풀내음을 만끽하며 느리게 라이딩을 하며 천천히 숲과 동화되어 버린다.



느긋하게 서울 숲을 돌고나면 출출한 배를 채우러 가는 곳이 있다. 서울 숲에 오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비사벌 전주 콩나물국밥집이다. 시원한 국물에 아삭한 콩나물의 식감을 제대로 살려낸 정통 전주식 콩나물 국밥을 맛볼 수 있고 라이딩 후 허기를 달래줄 수 있는 최고의 식단이 된다.



메뉴는 깔끔하게 콩나물국밥과 모주 두 가지가 있다.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된다. 일단 자리에 앉아 주문을 시키면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콩자반이 반찬으로 나온다. 가게에서 직접 담그고 만든 반찬이다. 잠시 후 따뜻한 뚝배기에 아삭한 콩나물이 시원한 국물에 가득 담겨 나타나고 초란두 알이 들어있는 수란과 공기밥이 식탁위에 올라온다.


콩나물국밥은 밥을 따로 먹거나 국물에 말아먹어도 좋다
. 각자의 취향에 맞춰 청양고추, 세우젓, 수란, 김가루 등을 넣어 먹기도 하고 따로 비벼 먹기도 하니 하나의 국밥이 먹는 방법에 따라 제각각 다른 맛을 알려준다.


언 듯 콩나물국밥이 7,000원이라고 말하면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비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노른자가 살아있는 초란으로 만든 수란 두알에 뚝배기 한가득 나오는 콩나물과 잘게 썬 오징어로 우려낸 시원한 국물 그리고 직접 담그고 만든 반찬은 가격 이상의 값어치를 하고도 남는다.



비사벌 전주 콩나물국밥집은 서울 숲에서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를 지나자마나 길 건너편에 자리 잡고 있다. 라이더들이 방문할땐 따로 자전거를 세워둘 수 있는 시설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앞에 자전거거치대에 자전거를 거치하고 가는 것이 좋다.
식사를 마치고 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나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가게들과 천천히 소화를 시키며 거닐 수 있는 서울 숲이 바로 앞에 있어서 자전거 라이더에게도 좋은 쉼터가 되고 있다.


주의할 사항은 서울 숲에는 어린아이부터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기 때문에 숲에서는 천천히 라이딩을 해야하며 공원 내 모든 전동휠은 출입이 제한된다
. 또한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에 자전거를 거치할 때에는 꼭 자물쇠로 잠금장치를 해야한다.

-
비사벌전주콩나물국밥

* 주소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64

* 전화 : 02-464-8704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7245345
천(川)따라 맛따라 (양재천, 딤섬) (2017-09-18 11:09:45)
천(川)따라 맛따라 (탄천, 손칼국수) (2017-08-31 18:50:17)
2018 홍콩 사이클로톤, 라이더...
홍콩 주룽의 한복판인 침사추이 일원에서 ...
[e바이크 트레일링] 서울에서 즐...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에 걸쳐 있는 산으로 ...
자전거 헬멧 의무화에 따른 문제...
행전안전부(이하 행안부)는 ‘자전거 ...

 
2019 오디바이크 신제품 세미나
9/1 일본 '세계 최대'의 MERIDA...
서울시, 8‧15광복절 태극...
경주시, 금장대 잇는 새로운 교...
[e바이크 트레일링] 누비길7구...
2018 홍콩 사이클로톤, 라이더...
2018 안산 세계외발자전거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