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8-13 15:05:08
2018년08월14일tue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맛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31일 18시50분 ]
탄천은 용인에서 분당, 성남을 거쳐 한강으로 이어지는 35km가 넘는 하천이며 성남의 중심부를 지나는 도심의 생명수 같은 역할을 한다. 물이 맑고 주변 환경도 깔끔하여 온갖 동물들이 서식하고 많은 라이더들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탄천의 자전거길은 남녀노소 누구나가 타기 좋게 되어있고 중간에 공원과 다리가 많아 쉬어 갈 수 있는 포인트가 다양하게 자리 잡고 있다.


아름다운 탄천변을 따라 라이딩을 하다보면 여수대교를 지나 성남 건너편으로 탄천자전거 도로를 벗어나 수자원공사 방향으로 나가는 길이 나타나며
, 탄천변을 벗어나면 바로 탄천로 입구교차로가 나타나며 도로 건너편으로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집이 보인다.
맛없으면 절대 돈을 받지않습니다라는 문구를 크게 적어놓고 장사를 하고 있으니 맛에는 자신감이 있는 모양이다.

메뉴는 손칼국수와 고기 왕 만두 두 개이고 칼국수에 추가되는 사리는 다양하게 나뉘어져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


마침 점심때라 그런지 식사하러 온 사람들이 많다
. 붐비는 시간 때라 어수선 할 거라 생각했지만 대기표를 받고 대기실 공간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번호를 불러 순서대로 식사를 할 수 있었으며 대기 시간도 길지 않고 회전이 빠르게 되고 있는 모습이었다.
본 기자는 혼자 방문하였는데도 주문하는데 문제가 없었으며 깔끔하고 빠른 서빙으로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었다.


기본으로 빨간 얼크니 손칼국수
1인분과 고기 왕만두 1접시를 시켜보았다. 먼저 메인 식사인 손칼국수와 야채·등심 나온다. 팔팔 끓는 국물에 칼국수와 등심을 넣고 먹을 때쯤 모락모락 김이 올라오는 고기 왕만두가 나온다.


칼국수는 얼큰한 국물과 샤브샤브처럼 먹을 수 있는 등심
·야채가 잘 어울렸으며, 고기 왕만두 역시 얇은 만두피와 두툼한 만두소가 입 않을 가득 체우게 한다. 손칼국수를 다 먹고 볶음밥까지 포함된 가격이라 별도로 만두까지 먹었더니 과식을 하였다. 특별한게 없는 볶음밥일진데 얼큰한 칼국수 국물이 맛을 더하였는지 결국 볶음밥까지 다 먹게 된다.


전반적으로 손칼국수는
1인분 8,000원이라는 가격에 맞게 적당한 양과 깔끔한 맛으로 만족스러웠고 고기 왕만두 4개에 5,000원도 방금 쪄서 나오는 만큼 적당한 가격에 맛도 좋았다.



식사는 모든 옵션을 먹어보진 못하였으나 기본메뉴가 기준이 되는 만큼 가장 기본이 되는 손칼국수와 만두는 가격과 맛에서 만족스러웠고 많은 사람이 붐비는 점심시간이지만 어수선한 분위기가 없어서 전문성도 보였다
.
단지, 라이더의 입장에서 본다면 자전거를 따로 거치할 수 있는 장소나 장비가 없다는 것이 흠으로 남았다.

자전거 인구가 많아진 만큼 자전거 도로변에 위치한 식당이나 가게라면 자전거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식당이나 가게 그리고 라이더 모두에게 좋은 환경이 될 것이다
.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8879081
천(川)따라 맛따라 (서울숲, 콩나물국밥) (2017-09-07 18:36:57)
남양주 자전거 길 맛집 (2017-07-28 15:22:19)
2018 홍콩 사이클로톤, 라이더...
홍콩 주룽의 한복판인 침사추이 일원에서 ...
[e바이크 트레일링] 서울에서 즐...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에 걸쳐 있는 산으로 ...
자전거 헬멧 의무화에 따른 문제...
행전안전부(이하 행안부)는 ‘자전거 ...

 
2019 오디바이크 신제품 세미나
9/1 일본 '세계 최대'의 MERIDA...
서울시, 8‧15광복절 태극...
경주시, 금장대 잇는 새로운 교...
[e바이크 트레일링] 누비길7구...
2018 홍콩 사이클로톤, 라이더...
2018 안산 세계외발자전거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