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6-22 17:48:38
2018년06월23일sat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관광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7월26일 09시32분 ]

오전 
10시 연무대에서 화성어차를 타고 화홍문화서문팔달문서장대 등 수원화성 곳곳을 관람한다화성행궁에 들른 뒤 행궁동 공방거리를 걸으며 아기자기한 공예품을 둘러본다공방거리를 지나 팔달문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9개의 시장이 모여 있는 수원남문시장을 만날 수 있다.

 


수원화성박물관에 들러 수원화성에 대해 공부하고 해가 질 즈음에 먹거리 명소인 남문통닭거리에서 치맥을 즐긴다날이 어둑어둑해지면 창룡문으로 발걸음을 옮겨 헬륨 기구 플라잉수원을 타고 수원화성의 야경을 감상한다수원시가 추천하는 수원 당일 관광코스.

 


여름 휴가철이 돌아왔다휴가 계획을 세운 이들도 있겠지만아직 어디로 갈지 정하지 못한 이도 적지 않다여름 휴가를 이용해 수원 곳곳을 여행하는 것은 어떨까휴가 때 가볼 만한 수원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선선한 밤에 수원화성을 만난다

수원을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할 곳이 있다바로 올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20주년을 맞은 수원화성이다무더운 여름 한낮에 수원화성 성곽길을 걷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올여름에는 해가 진 후 수원화성을 제대로 만날 기회가 있다. 8월 11~13일 수원화성 일원에서 진행되는 밤빛 품은 성곽도시수원야행(밤 여행)’이다.

 


‘8()’를 주제로 한 문화재 체험프로그램으로 이뤄진 수원야행은 매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된다수원화성·화성행궁·화령전 등 문화재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수원전통문화관·수원화성박물관과 같은 문화시설화성어차·수원화성 벨로택시·플라잉 수원 등 수원화성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시설들을 밤 11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수원화성을 미디어아트(매체 예술)로 장식하는 대규모 야외 프로젝트 야화’(夜畵밤에 보는 그림)도 눈여겨볼 만하다수원화성의 역사를 빛과 영상이 어우러진 미디어 파사드(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로 펼쳐 보인다세계적인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가 연출한다.

 


수원야행이 진행되는 거리 곳곳에서 조선 시대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동형 공연이 열린다수원지역 젊은 예술인들이 거리 곳곳에서 펼치는 공연도 볼 수 있다. ‘수원야행’ 기간 행궁동 공방길장안공원 등에서는 야시장이 열린다전통공예·놀이를 즐길 수 있다수원야행 프로그램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볼 수 있다.

 


8월에는 무궁화 축제발레축제

8월에는 축제도 곳곳에서 열린다. 4~5일에는 송죽동 만석공원 일원에서 27회 나라꽃 무궁화 수원축제가 열린다. 4일 오후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한여름 밤의 뮤지컬 갈라쇼’, 무궁화 분화(盆花콘테스트영화상영불꽃놀이 등 더위를 식혀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8월 31~9월 3일에는 인계동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발레아름다운 나눔을 주제로 ‘2017 수원발레축제가 열린다9월 1일 오후 8시 개막공연, 9월 2~3일 오후 8시 메인공연이 펼쳐진다.

 


2014년 대한민국 경관 대상에서 최고의 경관으로 선정된 광교 호수공원은 가족이 함께 찾기 좋다낮보다 밤이 더 아름답다호수를 감싸는 생태하천커뮤니티 숲잔디광장, ‘조용한 물숲’ 등 다양한 주제의 공간이 있다가족캠핑장도 있다.

 


무더운 낮에는 박물관미술관 등 시원한 실내 공간을 찾는 것도 괜찮다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았다수원박물관·수원화성박물관·수원광교박물관·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홈페이지에 가면 전시·프로그램 정보를 볼 수 있다.

 





관광 정보 소개하는 '수원관광개설

수원시는 지난 3일 홈페이지(www.suwon.go.kr)를 개편하면서 수원관광’ 페이지를 개설했다일정별(당일, 1박 2, 2박 3관광 코스계절별 코스숨은 볼거리도보·자전거 여행 코스 등 수원 관광에 관한 모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소개한다.

 


수원을 관광하기 전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수원화성·화성행궁과 수원시가 운영하는 박물관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관람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수원시티투어버스화성어차국궁체험벨로택시플라잉수원을 이용할 때도 할인받을 수 있다수원남문시장 푸드트레일러 14개소와 남문로데오거리 스타점포 8개소에서는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 할인해준다카카오톡 친구 본인과 미성년 동반자녀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9258240
가을에 떠나는 서울 라이딩 코스 3 (2017-08-10 19:08:12)
군산 선유도의 자전거 하이킹, 구불길 트래킹 (2017-06-23 09:26:57)
제주도의 이색 전시 공간 “젠느...
아름다운 섬 제주 형제섬 앞에 자리한 "젠...
2018 첫 엔듀로 페스티벌.. 다양...
2018년 첫 엔듀로 페스티벌이 천안 흑성산...
오디바이크 메리다, 턴 완성차 ...
메리다와 턴 미니벨로의 국내 수입 유통사...

 
청주시, 자전거 사고위험지역 ...
24(일) 종로~청계천 자전거 행...
17(일) 서울 자전거대행진, 5천...
양양군, 자전거 대회 잇따라… ...
오디바이크 공개 채용 공고!
무더운 여름 라이딩하기 좋은 ...
제주도의 이색 전시 공간 “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