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2-11 11:41:55
2018년12월11일tue
 
뉴스홈 > 뉴스 > 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6월27일 08시20분 ]


지난 625일 개최된 2017 3회 철원DMZ 평화자전거대회에서 메리다 레이싱 팀 선수들과 윌리어 앰배서더의 김미소 선수가 좋은 성적으로 입상하였습니다.

철원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여 민간인이 들어갈 수 없는 민통선(민간인통제구역)DMZ가 포함된 비무장지대를 달린 선수들은 78km의 거리를 약 2시간에 걸쳐 통과했습니다.


커브가 많은 평지코스라 인터벌의 연속이었는데 최대한 그룹을 놓치지 않으려 했어요.
강점이라고 생각하는 업힐 구간에서는 최대한 페이스를 올렸는데 그 구간에서 다른 선수들보다 기록을 많이 줄인 것 같습니다.
위험한 순간도 많았지만 팀원들과 함께 달려 끝까지 안전하게 탈 수 있었습니다.”


윌리어 앰배서더의 김미소 선수는 1시간 4721의 기록으로 여자 주니어, 시니어 통합 1위와 여성 사이클 통합 1위를 차지하여 압도적인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우승을 위한 전략이 있었다면?

시합 2일전에 답사를 통해 코스를 완전히 숙지하려고 노력했으며 전반적으로 평지코스가 많아 장비, 의류 등을 조금이라도 높은 속도에서 시간을 벌수 있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특히 계측 1구간은 노면상태도 좋지 않고 초소를 연이어 통과해야 하는 것 때문에 넓은 도로가 좁아지는 병목 구간이 여러 곳에 있어서 각각의 포인트에서 후미에서 막혀 앞으로 가지 못하고 인터벌만 연속으로 하는 경우가 없도록 항상 코너와 분기점에서 선두에서 그룹을 리딩하고 후반 5km부근에 있는 2개의 고개에서 모든 투혼을 거는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가장 힘들었던 구간은?

역시나 피니쉬 직전에 있는 5km 부근 2개의 고개부터 피니쉬까지 였습니다. 그전까지 여러번의 인터벌과 코너에서 조금이라도 경쟁자들을 떨쳐 내거나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노력했지만 역시나 강자들은 끝까지 살아 있었고 70km정도를 전력을 다한 상태에서 낮은 언덕에서 어택하고 짧은 다운힐과 남은 평지에서 어택하는것이 상당히 무리가 있습니다. 마지막 피니쉬 직전에 따라잡히지 않으려고 죽을힘을 다했고 팀원 중 1명을 전체 1위로 피니쉬 시키기 위해 마지막 1g의 힘까지 전부 소진했습니다.

피니쉬를 같이 했던 팀원 3명 모두 피니쉬 라인 끝에서 쓰러질 정도였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진심 토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도착 후 어떤 기분이었는지?

도착 직후에는 머리로 올라갈 피가 모자라서 아무생각 없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 토할 것 같이 힘들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기록을 확인하려 했으나 넷타임으로 진행되는 시합인 만큼 아직 강자들의 시합이 남아 있어 끝까지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식사 후 본부석에서 결과를 보고 모두 환호하며 그간에 시합을 위한 준비와 오늘 작전성공을 자축했습니다. 너무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메리다 레이싱 팀은 사이클 남자 베테랑 1(전재덕/1시간 4435), 사이클 남자 베테랑 2(황준혁/1시간 4444), 사이클 남자 마스터 2(조선/1시간 4440)를 차지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 탱크의 자전거 생활 (cafe.daum.net/qkdlzmfosem)

오디바이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6289536
바레인 메리다의 유일한 일본인 유키야 아라시로 (2017-07-20 10:44:58)
[윌리어 앰배서더]김미소 선수,수월재 힐클라임대회 여성1부 우승 (2017-06-20 12:04:17)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비바로드비바로드는 로드바이크만을 전문적...
겨울철 자전거 관리 및 보관은 ...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라이더와 자전...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바이크박스(BIKE BOX)성남 시청 앞에 위치...

 
자전거 타기 가장 좋은 도시는...
양평군, 2018년 자전거이용 활...
[MERIDA] 미션 CX 개발자 인터...
콜나고,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
자동차는 안전벨트, 자전거는 ...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겨울철 자전거 관리 및 보관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