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2-11 11:41:55
2018년12월11일tue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관광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6월23일 09시26분 ]


선유도는 자전거를 이용하기에 참 좋다. 선유도와 그 이웃 섬들은 면적이 넓지 않고 가파른 오르막길도 없어 가히 하이킹의 천국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다.

자전거 대여료가 저렴할 뿐 아니라 작은 다리를 통해 선유도와 연결된 장자도, 대장도, 무녀도 등의 구석구석까지 둘러볼 수 있으며, 선유도에서 무녀도와 장자도를 연결하는 9.28km의 하이킹코스는 해수욕장을 찾은 가족단위 관광객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자전거 하이킹과 도보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구불8길인 고군산길은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고군산군도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건강하게 감상할 수 있다. 섬과 섬 사이를 지나면서 만날 수 있는 풍광은 섬 트래킹만이 선물하는 백미를 느낄 수 있어 연신 당신의 감탄사를 자아낼 게 틀림없다.

지금의 선유도는 배를 타고 가야 발을 디딜 수 있는 섬이지만 고군산군도 연결도로가 2018년 초에 전면개통 하게 된다면 더 이상 배를 타지 않고도 언제든 편하게 찾을 수 있게 된다.

연륙교(連陸橋)와 연도교(連島橋)로 이어질 고군산군도, 이곳이 가진 매력이라면 아마도 섬 트래킹의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 것이다.

당신의 넋을 놓게 만들 장엄한 광경, 선유팔경

선유도는 시간의 흐름도 잊게 하는 황홀한 절경들을 품고 있다. 예부터 이곳 선유도에서는 많은 절경들 중에서도 특별한 8가지를 가리켜 선유팔경이라 칭해왔다.


선유낙조
서해바다 한가운데 점점이 떠 있는 조그만 섬과 섬 사이의 수평선으로 해가질 때 선유도의 하늘과 바다는 온통 붉은 빛으로 감돌며 황홀하고 장엄하기까지 한 광경을 연출한다. 선유낙조는 여름철 해수욕을 즐기러 온 피서객들의 가슴에 파고들어 오래오래 기억될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명사십리
선유도 선착장에서 선유도 내부 길을 따라 5분 정도 걸어가면 명사십리가 나온다. 명사십리의 백사장은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고와 맨발로 모래사장 위를 뛰어다녀도 발이 아프지 않다.
한 밤의 달빛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고운 모래사장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걷는 것이 얼마나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밤이 될지는 상상에 맡기겠다.

망주폭포
명사십리에서 남동쪽 방향에는 선유도를 대표하는 돌산인 망주봉이 보인다. 바위로만 이루어진 봉우리인 망주봉은 여름철 큰 비가 내리면 암벽을 타고 예닐곱 가닥으로 물줄기가 폭포처럼 쏟아져 평소에는 숨기고 있던 선유팔경의 하나, 망주폭포를 보여준다.


이밖에도 무녀도의 3개 무인도 사이로 고깃배가 돌아오는 삼도귀범장자도 밤바다의 고깃배 불빛을 일컫는 장자어화고군산군도의 12개 봉우리가 춤을 추는 것 같다는 무산12신시도의 월영봉을 오색으로 물들이는 월영단풍기러기가 내려앉은 듯한 형상의 모래톱인 평사낙안까지 선유팔경은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를 자랑한다.

군산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9176988
여름 휴가, 수원시 여행을 추천합니다 (2017-07-26 09:32:03)
지나가고 있는 이 가을이 아쉽다면 (2015-11-26 19:14:56)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비바로드비바로드는 로드바이크만을 전문적...
겨울철 자전거 관리 및 보관은 ...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라이더와 자전...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바이크박스(BIKE BOX)성남 시청 앞에 위치...

 
자전거 타기 가장 좋은 도시는...
양평군, 2018년 자전거이용 활...
[MERIDA] 미션 CX 개발자 인터...
콜나고,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
자동차는 안전벨트, 자전거는 ...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겨울철 자전거 관리 및 보관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