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9-21 12:24:59
2018년09월23일sun
 
뉴스홈 >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5월10일 15시58분 ]


동해안 스탬프 라이드 경북 구간을 투어하기 위해 51일 한강 반포지구 주차장에 도착했다~!
참가자는 총 15, 오전 7시 드디어 출발이다. 회사에서 지원 나온 스타랙스 두 대에 필자의 자전거를 포함한 총 16대의 자전거를 캐리어에 올리고 설래이는 마음으로 동해 강구항으로 이동한다.



참가자 대부분이 20~30대라 그런지 가는 내내 서로의 라이딩 경험담에 귀를 귀울이니 어느새 강구시장의 식당에 도착한다.



점심을 먹기 위해 들린 탐라식당은 지역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대게 비빔밥과 미주구리 횟밥이 유명하다식사를 든든히 먹고 동해안자전거길(경북)이 시작되는 해맞이공원에 도착하니 연휴에 날씨까지 좋아서인지 사람들이 많다.



항상 투어를 시작하기 전에는 라이더와 자전거의 이런저런 부분을 체크하고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꼼꼼하게 확인한 후 진행해야 문제가 안생긴다.



넓은 바다와 화창한 날씨가 걱정 말고 투어를 다녀오라는 듯 우리를 반겨준다.



함께하는 사람이 있어 투어의 기쁨은 배가 되어 행복함을 더해준다.



시원한 바다를 나란히 하며 오르락 내리락 낙타등 같은 해안도로를 가뿐하게 지나다보니 어느새 첫 인증센터인 고래불 해변에 다다른다. 하얀 물줄기를 뿜어내는 고래의 모습에 이름을 고래불 해변이라 지었다는데 지금은 큼지막한 고래 모형이 자리를 잡고 있다.



첫 번째 인증센터에서 스탬프도 찍고 간단한 보급과 함께 주변을 구경하고 다음 인증센터인 월송정을 향해 다시 패달에 힘을 가한다.



아기자기한 어촌 마을이 우리의 투어를 반겨주며 아름다운 정경을 보여준다.



혹이나 차량이 지나갈 때면 투어를 도와주는 서포트 차량이 지켜주니 마음이 든든하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느끼며 라이딩을 즐기다보니 두 번째 인증센터인 월송정에 도착했다. 바닷바람에 솔향이 담겨 불어오니 그 솔내음에 가슴이 설렌다. 설레는 마음으로 스탬프를 찍고 잠시 소나무 그늘아래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해본다.



세 번째 인증센터는 망양휴게소로 이번 투어의 가장 긴 오르막 구간이 있는 구간이다. ~뻗은 길에 차량 통행도 적고 노면마저 좋아 페달링이 가볍다.



드디어 오르막 구간이 나타났지만 우리 투어팀은 단한명의 끌바 없이 정상을 향해 힘차게 오른다.



정상을 지나 시원한 다운힐을 만끽하며 망양휴게소를 스탬프만 찍고 휘
~익 지나치는 바람을 따라 빠르게 이동한다.



바다를 옆에 두고 쭉~뻗은 길 위로 바람따라 구름따라 가듯 달리다보니 은빛 비늘이 반짝이는 거대한 은어가 남대천을 가로지르며 그 위용을 나타낸다.



마지막 인증 스탬프를 찍고 안전하고 즐거운 투어를 마무리 지으며 단체사진을 멋들어지게 찍어본다.



시작이 중요하듯 마무리도 라이더와 자전거의 안전 점검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즐거운 라이딩 추억을 가슴에 담고
로 복귀한다
.



이번 투어는 총 주행거리가 80.2km에 이동시간은 5:00시간 이었으며 획득고도는 598m로 큰 어려움이 없는 중급정도 되는 구간이었다.

김용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0246552
27회 중국국제 자전거 전시회를 다녀오다! (2017-05-11 11:35:45)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자전거주차장 설치 (2016-12-26 23:08:50)
볼트에 이어 썬더로 eBIKE 시장...
오디바이크에서는 작년에 발표한 전기자전...
[e바이크 트레일링] 구름 위를 ...
운탄고도는 강원도 정선 고한에서 함백역으...
작고 강한 전동키트, 고스페이드...
이제 한국도 전기자전거의 시대가 막을 올...

 
고양대덕생태공원 자전거도로 ...
[e바이크 트레일링]서울의 재미...
오디벨로 전기자전거 구매고객 ...
전주시·완주군, 자전거로 잇는...
벤츠 코리아, ‘기브앤 바이크...
‘KING OF TRACK’ 고양시 일산...
2018 낙동미로(美路)릴레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