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2-11 11:41:55
2018년12월11일tue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캠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4년07월13일 23시44분 ]

이포보 캠핑장의 모습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하늘을 붉게 물들이는 석양을 바라보면서 동료들과 직접 구운 고기에 맥주 한 잔을 기울이는 것은 야외 생활을 즐기는 라이더들의 작은 로망 중 하나일 것이다.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자전거로
4대강 투어를 한다면 라이더들은 비용을 전혀 들이지 않고 전기, 수도가 모두 공급되는 질 좋은 캠핑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4대강 수계의 보 근처에는 총 7곳의 오토캠핑장이 있다. 한강 수계의 3곳과 금강의 1, 영산강의 1곳과 낙동강의 2곳이 그것이다. 이들 캠핑장은 국토해양부 산하 수자원공사에서 마련한 것으로 운영은 해당 지자체가 맡고 있다.

 

이용을 위해서는 국토해양부가 운영하는 4대강 이용도우미 홈페이지(http://www.riverguide.go.kr/index.do)에 회원으로 등록한 후 인터넷 예약을 진행하도록 한다. 캠핑이란 포털 검색어로는 상기의 주소가 나오지 않으므로 4대강 이용도우미를 치거나 위의 링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화 예약 및 방문 예약은 받고 있지 않으며, 오로지 인터넷 예약 제도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포보 캠핑장내의 공동 샤워 시설

인터넷 등록 없이 임의로 방문하여 자리를 요구하는 경우는 구역이 비록 남아있더라도 예약제 정착을 위하여 절대 응하지 않는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 달라고 안내소에선 말한다.

 

오토캠핑장 운영 초기에는 자전거 캠핑장이 별도로 분리되어 있었으나 최근 오토캠핑장으로 일원화되었으며, 자동차캠핑객들은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 즐기는데 반하여, 자전거 캠핑객들은 주로 밤에 텐트에서 잠만 자고 일찍 떠난다고 한다.

 

이포보 캠핑장 공동 수도시설

캠핑장 내 텐트 구역에는 전기가 공급되며, 공동 수도시설, 공동 샤워 시설도 완비되어 있다. 시설 사용료는 올해까지는 완전 무료이나 내년부터는 유료화를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휴가철과 주말 및 공휴일에는 경쟁이 치열하므로 일찍 예약해 두는 것은 필수이다.

 



 

지석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4652778
청도군 MTB자전거 지원센터 개장 (2017-06-02 15:52:44)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비바로드비바로드는 로드바이크만을 전문적...
겨울철 자전거 관리 및 보관은 ...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라이더와 자전...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바이크박스(BIKE BOX)성남 시청 앞에 위치...

 
자전거 타기 가장 좋은 도시는...
양평군, 2018년 자전거이용 활...
[MERIDA] 미션 CX 개발자 인터...
콜나고,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
자동차는 안전벨트, 자전거는 ...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
겨울철 자전거 관리 및 보관은 ...